자주묻는 질문(faq)
  • Q. [주문 및 결제] 대량구매를 하고 싶습니다.
    대량 구매 문의를 통해 빠른 주문이 가능합니다.

    사고 싶은 제품 페이지에 구매 안내 및 수량 구매 버튼을 눌러 주세요.
  • Q. [주문 및 결제] 원래 가지고 있던 부품과의 호환성을 체크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가지고 계신 부품 모델명과 구매하시려는 제품 모델명을 적어서 문의 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 Q. [주문 및 결제] 상품코드란 무엇인가요?
    각 제품마다 부여된 고유번호입니다.
    (주)오케이오아시스에는 다품종 다량의 제품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제품 중에는 비슷한 모델명을 가진 제품도 있기 때문에
    주문상담시 제품코드를 담당자에게 알려주시면 보다 빠르게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Q. [반품/교환/취소/AS] 표기오류된 상품을 구매하였다면 어떻게 되나요?
    (주)오케이오아시스는 쇼핑몰 & 오픈마켓의 표기상의 오류를 최소화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만약 예기치못한 표기상의 오류가 발생한 경우 해당 주문을 취소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민법에 따르면 계약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행되어야 하나 당사자가 중요 부분에 착오가 있었다면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민법] 제109조).

    또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인터넷 사이버몰 이용약관]에 의하면 '몰'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신청내용에 허위,오기가 있는 경우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는바(제 10조 제1항), 가격 오기를 이유로 한 사업자의 배송 거부 및 구매 취소를 부당하다고 할 수 는 없습니다.

    ※ 상기 사례는 한국소비자보호원에 등록된 판례를 (주)오케이오아시스에 맞게 재구성한 것입니다.
  • Q. [서류 및 기타] 불법복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법인은 어떤 처벌을 받게 …
    법인은 양벌규정에 의해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으며, 대표와 직접 침해자도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가 민사소송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법인은 손해배상 또는 민법에 기한 부당이득반환을 하여야 하며, 침해정지나 침해예방 가처분 신청에 의해 불법복제 소프트웨어의 삭제/폐기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법인은
    - 형사처벌
    - 손해배상/부당이득반환 및
    - 불법 소프트웨어 삭제/폐기에 따른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구입 등
    소송에 따른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기업이 치뤄야 할 비용은
    - 기본적으로 시장가격의 두배 가량의 금액 (민사 손해배상 + 업무를 위한 신구매금액)에 형사처벌 벌금(5,000만원 이하)과 CEO 또는 직접 침해 실무자의 처벌(5년 이하 징역/5천만원 이하 벌금)이고,
    - 이에 더해 장기간의 업무 지연, 사기저하, 기업 이미지 훼손 등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소프트웨어 저작권협회>
  • Q. [서류 및 기타] 가정에서는 소프트웨어 불법복제가 허용된다고 하는데 사실인가…
    그렇지 않습니다.

    우선 제101조의3 제4호를 해석하면 가정과 같은 한정된 장소라 하더라도 개인적인 목적인 경우에만 저작권이 제한되고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는 배제됩니다.

    "영리"의 해석이 모호한 부분이 있지만, 적어도 법인의 종업원,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의 경우 소프트웨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해석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의 복제가 무조건 허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제101조의3 단서에는 "다만, 프로그램의 종류ㆍ용도, 프로그램에서 복제된 부분이 차지하는 비중 및 복제의 부수 등에 비추어 프로그램의 저작재산권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해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라고 되어 있어 저작권 제한을 다시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 규정에 따르면 복제된 부분이 차지하는 비중이나 복제의 부수 등을 고려하도록 되어 있는데, 프로그램 1부 전체를 복제하는 것은 저작권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작권법 제101조의5 백업을 위해 1부 정도의 복제를 별도로 허용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최종사용자계약서에도 같은 취지의 규정이 있습니다.

    다만, 불법복제에 대한 규제를 가정까지 확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정에서의 소프트웨어 불법복제를 용인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출처 : 한국 소프트웨어 제작권협회 홈페이지>
  • Q. [회원관련] 질문복수(두개 이상) 아이디를 가질 수 있나요?
    (주)오케이오아시스는 가입 시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1인당 1개의 아이디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회원관련] 강제 탈퇴가 될 수도 있나요?
    (주)오케이오아시스는 강제 탈퇴 처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 정부기관에서 별도의 요청이 있을 경우 우선 고객님께 확인한 후 강제 탈퇴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Q. [서류 및 기타] 여기 쇼핑몰에서는 추가금액없이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나요?
    쇼핑몰에 등록된 모든 제품은 부가세(VAT) 포함 가격이며,
    추가금액없이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 Q. [서류 및 기타] 세금계산서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하나요?
    요즘은 전자세금계산서를 이용하시므로 국세청 (이세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 Q. [서류 및 기타]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을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주문하실 때 세금계산서 발행 버튼을 클릭하셔서 사업자 내용을 기재해주시면 되구요.
    혹시 체크 못하셨으면 사업자 등록증사본에 주문번호와 고객님의 존함을 기재하셔서
    쇼핑몰 하단에 안내된 팩스로 보내주시고 저희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세금계산서는 가입시 등록하셨던 이메일 또는 사업자 내용입력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주문후 7일이내에 전송해드리며, 주2회(수요일, 토요일) 일괄전송 됩니다.

    단, 월마감 이후 다음날 10일 이후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 합니다.
  • Q. [서류 및 기타] 세금계산서를 발급신청하면 어떻게 보내주나요?
    가입시 등록하셨던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로 (발급)해 드립니다.
    비회원이신 경우는 주문내역서 작성시 기재하신 이메일로 전송해드립니다.

    세금계산서는 주 2회 일괄적로 전송해드리며,
    토~화요일에 발송처리된 주문건의 계산서는 수요일 오후에 전송되시며,
    수~금요일에 발송처리된 주문건의 계산서는 토요일에 전송됩니다.
  • Q. [적립금] 결제하려는데 적립금(마일리지) 사용이 되지 않아요.
    적립금은 결제시 바로 적립되지 않으며,
    배송완료후에야 적립이 되며 그시점 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 Q. [적립금] 적립금은 현금 / 카드구매시 모두 적립되나요?
    아닙니다.
    저희 쇼핑몰의 주력상품인 조립컴퓨터 분야의 이윤구조가 매우 낮아
    카드수수료를 부담해야하는 카드결제는 적립금 혜택이 어려운 관계로
    현금구매시만 적용되고 있습니다.
  • Q. [적립금] 적립금 사용 유효기간이 있나요?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없으며 언제든지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탈퇴시는 적립금을 포함한 모든 혜택이 소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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